2012년 4월 27일 금요일

카드 카운팅 1...블랙잭

1 . 카드 카운팅이란

플레이어는 블랙잭 게임 테이블에서 카드를 받아야하는지 아니면 스탠드해야 하는지 또는 딜러의 홀 카드(Hole card)가 10일지 아니면 Low 카드일지를 항상 고민하며 추리합니다. 그리고 나의 무엇인지 모를 확신에 스스로 결정하며 '히트' 혹은 "스탠드'를 외칩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다운타운의 한 카지노에서처럼 딜러의 흘 카드마저 오픈하여 플레이어의 카드를 윈(Win)할 때까지 히트함으로써 플레이어가 버스트(딜러가 17 이상을 갖고 있을 경우)를 하는 불확실한 방법에서 탈피해(플레이어와 하우스가 비기면 플레이어가 패배) 딜러의 홀 카드가 무엇인지를 추측함으로써 플레이어의 핸드에 보탬이 되고 앞으로 나을 카드가 무슨 카드인지를 알 수만 있다면, 그렇게 함으로써 윈으로 이어진다면 이보다 더한 행운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만약 이것이 가능하다면 우리는 항상 게임에서 승리자가 될수 있을것입니다. 그것은 반드시 불가능한 일일까요? 정말 가능성이 없는 이야기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될 수 있기를 꿈꾸어 왔으며 또한 많은 학자들이 이 기술을 연마해 온 것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연구되어 나타난 것이 바로 카드 카운팅입니다.
카드 카운팅이란 블랙잭 플레이어가 게임을 행할 때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해 나가기 위하여 딜링하여 소진된 카드를 알아보고 아직 딜링되지 않은 카드를 추적하여 앞으로 나을 카드가 High 카드인지 Low카드인지를 예측하여 게임에 응용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2.카드 카운팅의 등장 배경

최적의 게임운영 시스템인 베이직 스트레티지는 플레이어가 하우스에 대하여 약간의 승률이 있다고 하지만 하우스의 승률을 Zero(0)화하는 데 가까우므로 많은 플레이어들이 높은 승률을 가질수 있는 부가적인 게임운영 기댑을 개발하기 위해 카드 카운팅의 등장은 필연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베이직 스트레티지를 구사하고 카드 카운팅을 사용한다면 플레이어의 게임 승률은 향상될 것입니다

3.카드 카운팅의 근거

1) 룰렛, 다이스 등은 몇 번 시도하더라도 전에 나왔던 위닝 넘버와 관계없이 다음에 나올 숫자의 확률이 항상 일정한 반면 블랙잭 게임에서는 다음에 나을 숫자의 확률이 변동된다는 사실에 근거합니다.
2) 예를 들어 52장의 카드로 게임을 할 경우 첫 장의 오픈된 카드가 에이스이면 다음에 에이스가 나을 확률은 3/51에서 2/50,149로 줄어든다는 사실입니다. 위와 같은 근거로 특정 카드가 딜링되었을 때 해당 카드가 게임에 미치는 효과를 기초로 하여 카드 카운팅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앨런 월슨은 그의 저서에서 포인트-카운트 시스템(Point-Count System)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는 블랙잭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카드는 에이스이고 그 다음은 픽처 카드라고 규정하였습니다.

Ace + 4 Points
Ten + 1 Points
All Others - 1 Points


이와 같이 하면 4장의 에이스카드와 16장의 10-Value카드 즉 20장의 카드를 플러스(+)로 규정하고 그 외의 32장의 카드를 마이너스( - )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모든 카드 카운팅을 끝마쳤을 때는 원점인 0(Zero)으로 돌아가며 이것은 즐겁고 쉬운 방법이기에 누구에게나 권할 만한 카드 카운팅이 되었습니다. 그 후 많은 학자들에 의해 카드 카운팅 방법은 더욱 세분화되고 복잡성을 띠게 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