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5일 금요일

훌라 게임 (종류,게임방법)

훌라 게임 (종류,게임방법)

■ 게임개요

총 52개의 카드를 사용하여, 가지고 있는 카드의 점수를 줄이는 게임! 훌라!!
훌라는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줄여서 승리하는 카드 게임입니다.
넷마블 훌라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 게임 방법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 10만 게임머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게임 참여 인원은 3~4명으로 게임진행순서는 선부터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3명 이상일 때, 게임이 자동적으로 시작되며, 3명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을 하는 도중,
접속이 끊겨서 2명의 사용자가 남았을 때, 게임이 진행 중 이라면, 해당 게임에 한해 2인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종류]

1. 정식 훌라
* 앞의 순서의 사용자가 버린 카드로 땡큐가 성립될 때, 게임 순서에 따라 가져갈 수 있는 게임 방식입니다.
* 7장을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2. 전투훌라
* 다른 사용자가 버린 카드로 땡큐가 성립될 때, 게임순서와 관계없이 가져갈 수 있는 게임 방식입니다.
단, 동시에 두 명이 땡큐할 때에는 먼저 땡큐한 사람이 해당 카드를 가져 갑니다.
* 7장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며, 최초 바닥에 오픈된 패는 아무나 땡큐하여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시간 제한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사용자는 카드를 받는데 까지 5초의 시간제한을 가지게 됩니다.
5초의 시간이 초과되었을 때에는 카드를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카드를 받은 후 등록하거나 버리는데 까지 10초의 시간제한을 가지게 됩니다.
10초의 시간이 초과되었을 때에는 카드를 자동으로 버리게 됩니다.
  ■. 카드 받기 (F5, Delete, Space Bar)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사용자는 카드를 받아서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카드를 받을 때에는 좌측 그림의 뒤집어 져있는 패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받기 버튼(우측 하단) 을 클릭 하시면 카드가 버려 집니다.
또, 단축키를 사용 하셔도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드 버리기카드를 받은 이후, 사용자는 등록 하지 않으면 카드를 한 장 버려야 합니다.
카드를 버릴 패를 선택 후, 좌측 그림의 오픈 되어 있는 카드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버리기 버튼 (우측 하단)을 클릭하시면 카드가 버려 집니다.
또, 단축키를 사용 하셔도 카드를 버릴 수 있습니다.

* 카드 받기와 버리기 단축키
- F5 key
- Delete key
- 스페이스 바

■ 등록 (F6, End)

훌라에서 카드를 등록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으며, 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이 되면 본인의 아바타 상단에 등록이미지가 활성화 됩니다.
넷마블 훌라에서는 자동으로 등록 가능한 카드를 표시됩니다.

     ① 세븐(7) 카드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7카드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후 게임 판의 좌측 공간을 클릭 하시거나 등록 버튼을 클릭 혹은 단축키를 누르시면 7카드가 게임창의 좌측 공간으 로 등록이 됩니다.
     ② 같은 모양의 카드가 3장 이상 연속 될 경우 
3장의 카드를 선택한 마우스로 클릭 후 게임 판의 좌측 공간을 클릭 하시거나 등록 버튼을 클릭 혹은 단축키를 누르시면 카드가 게임창의 좌측 공간으 로 등록이 됩니다.
     ③ 같은 숫자 카드를 3장 이상 보유하고 있을 경우 
3장의 카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한 후 게임판의 우측 공간을 클릭 하시거나 등록 버튼을 클릭 혹은 단축키를 누르시면 카드가 게임창의 좌측 공간으 로 등록이 됩니다.
     ④ 등록 단축키
       - F6 key
       - End key
 ■ 붙이기 (F6, End) 
 붙이기란 등록한 후 등록되어있는 카드의 조합을 이용하여 본인의 카드 수를 줄여가는 방식으로 붙이기가 가능한 카드는 붙이기 버튼과 단축키를 이용하여 손쉽게 붙일 수 있으며, 마우스로 클릭 후 해당 조합에 클릭하면 개별로 붙이기도 가능합니다. 넷마블 훌라에서는 붙이기가 가능한 카드가 자동으로 표시 되며, 붙이기가 가능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같은 무늬의 연속된 숫자조합의 이어지는 카드를 붙일 수 있습니다.
③ 같은 수의 묶음 영역에 붙어 있는 같은 숫자의 카드를 붙일 수 있습니다.
④ 붙이기 단축키 (등록 단축키와 같음)
-F6 key
-End key
 ■ 땡큐 (F7, Page Down)


땡큐가 가능할 때, 땡큐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때 땡큐 버튼을 클릭 하시거나 단축키를 사용 하시면 손쉽게 땡큐가 가능하며 가져올 패를 클릭 하는 경우에도 땡큐가 가능합니다. 땡큐의 제한 시간은 5초 이내이며 5초가 지나면 정상적인 게임이 진행 됩니다.
단 정식 훌라와 전투 훌라의 땡큐 방식은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① 정식 훌라의 경우: 앞 순서의 사용자가 버린 카드를 가져왔을 때, 같은 모양의 카드가 3장 이상 연속 될 경우 또는 같은 숫자 카드를 3장 이상 보유하게 될 경우 , 땡큐가 성립됩니다.
② 전투 훌라의 경우: 다른 사용자가 버린 카드를 가져왔을 때, 같은 모양의 카드가 3장 이상 연속 될 경우 또는 같은 숫자 카드를 3장 이상 보유하게 될 경우 , 가장 먼저 땡큐를 한 사용자에게 땡큐가
성립됩니다.

③ 땡큐 단축키
- F7 key
- Page Down key

■ 스톱 (F3, Home)
등록한 후 본인이 보유한 카드의 숫자 합이 21점 이하일 때, 사용자는 스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톱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턴에서 카드를 받기 전에 해야 합니다.
① 스톱 단축키
- F5 key
- Home key


■ 패스 (F4, Page Up)
땡큐의 조건이 되었음에도 사용자 본인이 원하는 카드가 아닐 때 패스 버튼을 사용합니다. 땡큐 제한시간이 5초 이므로 빠른 게임 진행을 위한 넷마블 훌라 만의 장점입니다.
① 패스 단축키
- F4 key
- Page Up key

■ 정렬 (F2, Insert)
보다 쉽고 편한 게임을 위한 장치로 정렬 버튼이나 단축키를 클릭 하면 본인의 보유패가 숫자 및 모양으로 정렬 됩니다.
마우스로 직접 본인의 정렬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① 정렬단축키
- F2 key
- Insert key
■ 미션
게임 중 상단 미션창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 하여 우승하게 되면 그에 해당되는 배수만큼 승리자에게 지불하게 됩니다.
■ 골드판
훌라로 게임이 끝나게 되면, 다음판부터 골드판이 적용 됩니다.

골드판에서의 승자는 두배의 금액을 상대 사용자에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훌라 1회 (2배의 골드판이 적용됩니다.)
훌라 연속2회 (4배의 골드판이 적용됩니다.)

■ 잭팟
3턴 이내에 보유 패의 숫자 합이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면 잭팟 머니를 드립니다.
- 조건 : 보유 패의 숫자 합이 15(소빵)이하 혹은 83(대빵) 이상인 경우 (주의. A = ‘1’, J = ’11’, Q = ’12’, K = ’13’ 으로 계산 됩니다.)
- 잭팟 머니을 성공하신 분께는 게임상 표시된 잭팟머니의 10%에 해당되는 훌라 머니를 드립니다.


■ 세븐빵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7카드 4장을 보유 했을 때 스톱을 하면 상대방의 등록 여부 상관 없이 7빵으로 승리하며 결과값의 2배가 적용 됩니다

■ 스톱
등록한 후 21점 이하일 때, 사용자는 스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스톱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턴에서 카드를 받기 전에 해야 합니다.


■ 등록
7(세븐)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스트레이트 플러쉬 3장 이상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숫자가 3장이 같은 경우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붙이기
등록을 하였을 경우에 한해, 스트레이트와 묶음 영역에, 붙일 수 있는 카드가 있으면, 붙일 수 가 있습니다.


■ 땡큐
상대방이 버린 카드를 가져올 경우를 말합니다.


■ 패스
땡큐를 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톱박
스톱을 했을 경우, 상대와 점수가 같거나 높을 경우, 꼴지 등수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 땡큐박

본인이 버린 카드로 상대방이 땡큐 하여 해당 턴에 모든 카드를 버린 경우.
땡큐박 제공자가 1등을 제외한 나머지 유저의 게임비까지 모두 벌금으로 지급합니다.(독박)

■ 세븐박
게임이 종료 되었을 때, 세븐 카드를 들고 있다면, 세븐카드의 점수는 14점으로 계산되며, 계산된 점수의 합계로 순위가 정해지고, 정해진 순위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세븐카드 2장일 때 4배, 3장일 때 8배, 4장일 때 16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 등록박
게임이 종료 되었을 때, 등록한 카드가 없다면, 미등록으로 기록되며, 무조건 꼴찌 순위로 정해집니다.
턴이 오지 않더라도 등록박은 적용 됩니다.
정해진 순위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 훌라
한턴에, 보유하고 있는 7개의 카드를 모두 버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4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획득합니다.


■ 소빵
7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15점 이하일 경우, 소빵이라고 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 배팅액수의 7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획득합니다.


■ 대빵
7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83점 이상일 경우, 대빵이라고 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 배팅액수의 7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획득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