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6일 토요일

블랙잭의 정석

1. 블랙잭의 기본상식
딜러가 잡는 카드의 평균값은 "18.5" 이다.
자기 카드는 물론 딜러의 open card에 따라 선택을 결정하여야 한다.

딜러 open card에 대한 일반적인 선호도는 다음과 같다.
4,5,6: 딜러가 bust될 확율이 가장 높으므로 player 입장에서는 가장 유리한 카드이다.
2,3,7,8: 비교적 player가 이길 확율이 높은 카드이다.
10, A: Player 에게 가장 불리한 카드이다.
9: Player 입장에서 비교적 불리한 카드이다.
딜러의 오픈카드가 약한 카드일 경우 이를 잘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2. Hitting 또는 Standing의 의사표시

카드를 더 받을 것인가(hit)
중지할 것인가(stand)는 수신호로 표시하도록 되어 있다.
(천장의 카메라를 통해 player의 수신호를 검증하기 때문임)

카드를 더 받겠다는 Hit의 의사는 손끝으로 테이블 바닥을 긁어 당기는 동작으로 표시한다.
카드를 더 이상 받지 않겠다는 Standing의 의사는 손바닥을 펴서 좌우로 흔드는 동작으로 표시한다.
 
3. 일반적인 정석 (Hard total 12부터 21까지의 경우)
 Hard total이란 A가 없거나 A 1로 계산한 경우의 카드 합계치를 말한다.
(Hard Total의 일반정석)

Player 카드합 딜러의 오픈 카드 정석 비고 
12 4, 5, 6 Stand  
기타 (2,3,7-A) Hit  

13-16 2, 3, 4, 5, 6 Stand  
기타 (7 이상) Hit  
17 이상 Any Cards Stand  

Player의 카드 합이 12부터 16사이인 경우는 bust될 확율이 높아
일반적으로 불리한 나쁜 카드로 간주된다.

12부터 16사이의 합을 잡은 경우의 일반정석은,

딜러카드가 7 이상이면 Hit 하고,
딜러카드가 2-6이면 딜러 역시 bust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Stand 한다.

중요한 예외로 player의 카드 합이 12 이고
딜러의 오픈 카드가 2 또는 3인 경우만은
단 한번만 Hit 하여야 한다.
설사 다음 카드가 다시 A가 나와 13이 되더라도 더 이상의 Hit는 하여서는 안된다.
   
4. Surrender (항복)

2매의 카드가 좋지 않은데 반해
딜러의 open card가 유리한 카드인 경우
이미 베팅한 금액의 절반만을 포기하고 항복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의 경향은 대부분의 카지노에서 surrender를 인정하지 않는다)

, 딜러가 블랙잭을 잡은 경우에는 surrender를 했더라도 잃게 된다.
Surrender의 의사표시에 해당하는 수신호는 없으므로 구두로 딜러에게 "서렌더"라고 말하여야 한다.

그러면 딜러는 자기 카드가 블랙잭이 아니 면 베팅한 금액 중 절반만을 취하고 나머지는 되돌려준다.
(딜러가 블랙잭 인 경우 설사 surrender를 했더라도 베팅한 금액 전액을 잃게 됨)
(Surrender 정석)

Player 카드 딜러의 오픈카드 정석 비 고 
10,5 또는 9,6 10 Surrender  
10,6 또는 9,7 9, 10, A Surrender  
기타의 경우   정상 Play  

, 1 deck 또는 2 deck 게임에서는 합계가 16이고
딜러의 오픈카드가 9일 경우 surrender하지 않고 hit 하여야 한다.
 
5. Double Down (2배 배팅)

2매의 카드가 좋고
딜러의 open card는 나쁜 경우 이미 베팅한 금액 만큼 추가로 베팅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단 한장의 카드만을 더 받을 수 있다. (더 이상의 hit 불가)

double down은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player의 중요한 수단 중 하나 이므로 찬스가 오면
놓치지 말고 잘 활용하여야 한다.
(Double Down 정석; hard total)

Player 카드합 딜러의 오픈카드 정석 비 고 
hard 9 미만 Any card  HIT 9 미만에서는 더블다운 않음
hard 9 3,4,5,6 Double 딜러가 약한 경우에만 더블
기타 (2, 7-A) HIT
hard 10 2-9  Double 10 또는 A가 아니면 더블
10, A  HIT
hard 11 2-10 Double A만 제외하고 항상 더블다운
A HIT

 

6. Soft Hands

A는 필요에 따라 1 또는 11중 유리한 쪽으로 쓸 수 있으며,
A 11로 계산한 합계를 soft hands라고 부른다.
Soft hands는 또 다른 하나의 숫자를 감추고 있는 셈이므로
같은 수의 hard total에 비해 유리하므로 적용되는 정석이 다소 다르다.
(Soft Hands의 정석)

Player 카드 딜러의 오픈카드 정석 비 고
A,2 또는 A,3 5, 6  Double  
기타 (2-4, 7-A)  Hit
A,4 또는 A,5 4, 5, 6  Double *주석 참조
기타 (2,3,7,8,9,10,A) Hit
A,6 3, 4, 5, 6 Double  
기타 (2, 7-A)  Hit
두장만으로 A,7 3, 4, 5, 6  Double  
3장 이상으로 A, 7 3, 4, 5, 6  Stand () A,2,5
A, 7 (카드수 관계없음)  9, 10, A Hit 플레이어의 카드매수가
몇장이든 딜러오픈카드가 중요함
2, 7, 8 Stand
A,8 부터 A,10 까지 Any cards Stand 카드매수와 무관함

A,2 부터 A,6까지는 어떤 경우든 절대 stand하여서는 안되며
딜러카드 여하에 따라 Hit 또는 Double down중 하나로 결정하여야 한다.
A,7 카드는 일반적으로 가장 난해한 까닭에 실수하기 쉬우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비록 A,7의 합이 18이라고는 하나 딜러카드의 평균값이 18.5라는 점을 고려하여야 하다.
특히 딜러의 오픈카드가 9, 10, A중 하나인 경우의 딜러카드 합계평균은 19에 달하므 로
A,7 으로 이길 확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Hit를 해서 보다 나은 합계치를 기대하여야 한다.

딜러의 오픈카드가 3-6 사이인 경우 bust될 확율이 매우 높으므로
double down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
 

7. Spliting (나누기)

2매의 카드가 같은 숫자가 나온 경우(J Q같은 10카드를 포함함) player가 원한다면 이를 두개로 갈라 각각 따로 play할 수 있다.
일반적인 규칙은 최대 3번까지 split할 수 있다. , 2,2가 나와 split 했는데 다음 카드가 또 2가 나온 경우 한번 더 split하여 최대 3개로 play할 수 있다.
, Ace split한 경우는 예외로서 최대 2개까지만 split할 수 있으며 나누어진 각각의 Ace에 대해 단 한장의 카드만을 더 받을 수 있다. (: A,A가 나와 split했는데 다음 카드가 또 Ace가 나오더라도 더 이상 split할 수 없음은 물론 나눈 2개중 첫째 케이스에는 A,A 12의 합으로 끝나고 다음 Ace로 넘어간다)
Double after split : 이는 일단 split한 후에 또 double down까지 하는 것을 말한다. , 카지노에 따라 double after split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다. Double after split이 인정되는 경우 double down 찬스가 주어지면 최대한 활용하여야 하며, 더블다운의 정석은 split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Spliting 정석)

Player 카드 딜러의 오픈카드 정석 비 고 
A,A Any cards Split 각각 1매씩만 더 받을수 있음
2,2 또는 3,3 
또는 7,7  2-7 Split  
기타 (8-A) Hit  
4,4 5, 6 Split  
기타 (2-4, 7-A) Hit  
5,5 2-9 Double Split 하지않음
10, A Hit  
6,6  2-6  Split  
기타 (7 이상)  Hit  
9,9  2-6 또는 8, 9 Split  
7, 10, A  Stand  
8,8 Any cards Split 항상 split 
10,10  Any Cards Stand 절대 split 않음 

특히 중요한 것으로는,
A,A 8,8 은 항상 split 하고
10,10은 절대 split하여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4,4 또는 5,5 같은 경우 split 또는 단순한 double downdl 모두 가능한 경우이므로 추가 베팅을 하면 딜러는 두 가지 중 어느 쪽인지를 묻게 되며 여기에 대해 split인지 double down인지를 구두로 정확히 말해주어야 한다.
Ace split 한 후 10 카드가 나오더라도 이는 블랙잭이 아닌 합계 21로 간주된다. 따라서 이긴 경우 150%가 아닌 베팅한 금액만큼만 더 받게 된다.
 

8. Insurance (보험)

딜러의 오픈카드가 A인 경우 블랙잭을 잡을 확율이 높으므로
이 경우 player는 이미 베팅한 금액의 절반을 별도로 베팅함으로써 insurance에 들 수 있다.
Insurance에 든 경우 딜러가 블랙잭을 잡으면 보험금을 포함하여 베팅한 금액 전체를 되돌려 받는다.
그러나 딜러가 블랙잭을 잡지 못한 경우 보험금은 딜러가 차지하며 게임은 정상적으로 계속된다.
Insurance에 관한 정석은 단순한 것으로 결코 받아들이지 말라는 것이다.

(이유) 1 deck의 카드에서 10 카드는 모두 16장이고 나머지 36장은 10카드가 아니므로
 insurance를 받아들일 경우 카지노측은 약 8%의 추가이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 player측에 절대 불리함)

(Insurance 정석)

Player 카드합 딜러의 오픈카드 정석 비 고
Any Cards A No Insurance  
Insurance는 어떤 경우에도 받지 않는다.
 

9. 베팅시스템

카드를 플레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베팅이다.
베팅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이기는 횟수는 많더라도 따는 돈의 액수는 크지 않거나,
지는 횟수가 적음에도 손실은 상대적으로 커지게 마련이다.
고수9카드카운터)들은 기본적으로 카드를 카운트하여 덱에 남아있는
카드의 확율을 계산한 후 이를 바탕으로 베팅 수준을 결정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플레이어에게 이는 대단히 어려운 일이다.

보통의 플레이어에게 최선의 것으로 권고되는 베팅은 카드의 흐름을 이용토록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 본 바 있겠지만 블랙잭을 오래 플레이하다보면 일정한 흐름을 느끼게 된다.
, 자신의 카드가 잘 풀리는 사이클과 딜러의 카드가 세지는 사이클이 일정 주기로 반복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이는 확률이론으로도 설명이 가능하다)
그러나 문제는 언제 자신이 유리한 흐름을 탈 수 있을런지 일반 플레이어들은 알기가 어렵다는데 있다.
다음의 베팅시스템은 이러한 점들을 모두 고려하여 보통의 플레이어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므로 이 범주에서 절대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베팅의 정석)
전체 사용예정금액을 200으로 나누어 그 값을 1 단위로 삼는다.
(: $1,000 의 예산인 경우 1단위는 $5가 됨)
, 장시간 플레이하지 않을 경우 100으로 나누어도 좋다.
최초의 베팅은 1단위부터 시작하여 이길 경우에는 단계적으로 베팅 을 올리고,
질 경우(surrender 포함)에는 즉시 1단위로 되돌아간다.

1단위를 베팅하여 이긴 경우 2단위로 올리고,
2단위를 베팅하여 이긴 경우 3단위로,
3단위를 베팅하여 이긴 경우 5단위로,
5단위를 베팅하여 이긴 경우 7단위로,
7단위를 베팅하여 이긴 경우는 10단위로 올림.
일단 10단위까지 올라가면 더 이상 올리지 말고 질 때까지 10단위 수준을 계속 유지한다.
10단위의 베팅이 다소 벅차다고 생각되면 적정한 선에서 더 이상의 인상을 멈추고
그 수준에서 질 때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다.
어떤 경우든 한 게임을 지면 다음 게임에서는 베팅을 1단위로 낮춘다.
비긴 경우(push)에는 같은 베팅 금액을 유지한다.
절대로 잃은 금액을 한꺼번에 만회하려 해서는 안된다.

블랙잭 잘하는 방법

1. 뚜껑은 집에 놓고 출정한다 - 뚜껑이 없는데 뚜껑 열리는 경우는 없겠죠 ^^ 전 뚜껑이 없어서 아직 한번도

    뚜껑 열려본적이 없습니다 ^^

2. 본인과 궁합이 잘 맞는 딜러를 집중 공격한다 - 네가지 딜러가 있습니다 ^^  한가지 카드 잘주는 딜러 두가지

   카드 잘안주는 딜러 세가지 버스트 잘하는 딜러 네가지 버스트를 모르는 딜러  참고로 네가지 딜러를 조심해야 합니다 ^^

3. 카드 받는걸 행복으로 생각하자 - 전 딜러 로우바닦 별로 안좋아 합니다  전 힛해서 메이드 만드는게 스릴 있고

  재미 있습니다 ^^ 제일 싫은경우가 로우바닦 카드 받지도 못하고 딜러는 메이드 만들때 ㅎㅎ

 참고로 저는 딜러 하이바닦에서 17보다 16을 더 좋아라 합니다 ^^

4.생각하지 말자 - 전판은 생각하지 말고 지금의 판에 최선을 ^^  저는 머리가 나빠서 전판에 어떻게 먹었나 어떻게 죽었나

  기억이 안나요 ㅎㅎ 저는 머리가 나빠서 다른핸디들이 무슨 플레이를 하는지 기억도 안나고 오직 현재 저의 카드 숫자만

 중요할뿐 입니다 ㅎㅎ

5.블랙잭 하는동안 즐겁게 한다 - 즐거움이 사라진다면 집으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즐거워야 이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딜러가 계속 20,21 만든다고 화내시는분들 있는데 딜러 잘못아니잔아요 ㅎㅎ 즐겁게 하다보면 기회는

  오는거 같아요  전 아직 하수라 그런가 돈 따는것도 좋지만 테이블 분위기 무섭게 만드는분들 싫어요 ㅜㅜ 즐겁게

  웃으면서  그런 테이블 완전 좋아요

참 재미있는 블랙잭

전 주로 10다이 뒷전 에서만 하는데요/
앞전은 아직 자리 얻을줄도 몰라서리..

그런데 뒷전에서 여기저기 하다보면
참 웃기더군요.

뒷전에 서면 대충 다이전체가 보이죠.
하다보면 따기도 하고 잃기도 합니다.
그런데 뭐가 웃기나면 참 플레이어들 가관입니다.

<1번 플레이어 아저씨를 봅니다. >
배춧잎 딱 한두개 놓고 플레이합니다. 그건 뭐 별문제아니죠 자기가 감당될 금액만 하는거니까.
그런데 플레이중간중간에 이럽니다. 자기는 스타일이 남들 먹기좋게 하는 스타일이랍니다.
그리고는 남들 플레이하는데 룰이 어떻니 이렇게해야 맞는거니 어떠니 합니다.
참 웃기대요...보기엔 가난에 완전히 찌든 행색이던데 ..
도박장에서 봉사활동 하러 오신것도 아닐진데 남을 위해서 플레이하신답니다. 그러면서 남들 플레이에 간섭. 미친사람많더군요.

<2번 플레이어 아저씨를 봅니다.>
플레이 중에 3구 분카드 A,3  딜러 3바닥에서 (정확하게는 기억안남) 3구 분이 힛을 할려고하는데 2구아저씨 태클겁니다.
힛을 할려면 더블을 치랍니다 ㅋㅋ.왜냐고 2구 분이 물으니까 그게 법칙이랍니다.헐~
 카드는 전체적으로 낮은숫자들이 나오고있는데 그래서 아마 3구분이 딜러버스트는 아닐거라생각해서  힛을 할려고 한거같은데 2구 거지같이 생긴아저씨가 남의카드에 대놓고 힛을 할려면 더블을 치랍니다 ㅋㅋ
5구의 인상뭣같은 젊은넘도 거듭니다. 세상에.....참 잘났습니다 그죠.
3구분 차마 뭐라못하고 더블로 한장받고 넘깁니다. 다 죽습니다 결과는 ㅋㅋ.
하도 가관들이라 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
결과로만 따지면 이른바 복기를 하자면 3구분의 의도대로 힛을계속해서 메이드만들었으면
딜러버스트로 다 먹을수있던 경우였더군요.

그런데도
그 이후가 더 가관입니다.  2번 플레이어 아저씨랑 뭣같이생긴 젊은이 옆에 아줌마까지 한목소리로
"카드 다 흩어놓았네 , 판 다 깨놨네 이럽니다 " ....참 대단들하십니다.
판돌아갈때마다 이사람들 남들다들리는소리로 씨,부,렁 댑니다. 쓸데없이 카드한장을 빼놧기 때문에 카드가 망쳐졌으며
그래서 딜러가 계속 먹는거랍니다.    쓰레기들이 따로 없더군요ㅋㅋ.
카드장수가 백장이 넘는데 그 한장때문에 카드배열이 흐트러졌답니다.세상에,,,전시전능한 신도아니고
전카드를 꿰뚫고있다는건지..ㅋㅋ 세계 기네스북에 오를만합니다.

<3구플레이어 아줌마를 봅니다.>
다이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딜러가 메이드를 꽂아서 먹는 분위기 이고 지금의 돌아가는 패는 퐁당퐁당에 낮은카드숫자위주로
펼쳐집니다.
딜러 2바닥에 플레이어들 대체적으로 10,5 또는 9,4 이런식으로 받습니다.
그런데도 이아줌마 부류들 카드 그냥 다 넘깁니다. 아마도 버스트를 바라는 거겠지요.
4구분이 받은카드는 9,6 입니다. 4구 분은 전체적인상황이 지금 낮은숫자들 카드가 자꾸나오고 그래서 딜러가 버스트되지않고
자꾸 메이드로 꽂아서 먹는분위기 이니까 카드를 더 받아야한다생각해서 힛을 할려고하는듯합니다.
그런데 3구 아줌마 그 더러운 인상으로 4구분께 눈을부라리면서 한마디합니다. 왜 받냐고.
4구분 묻습니다, 왜 받으면 안되냐고,,지금 딜러가 자꾸메이드시키고 낮은카드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래서 힛할려고하는데
왜 그러냐고 묻습니다. 3구 아줌마 더욱 더러운인상을 쓰면서 침튀깁니다. 카드칠줄 모르면 딴데가서 치던지
그걸 왜받냐고, 안받는게 법이랍니다. ㅋㅋㅋㅋㅋ. 주위의 거지같은 아저씨들도 거듭니다. 왜 받냐고 햐..~
4구분 기가 막혀서 그냥 얌전하게 안받고 넘깁니다.

결과는 뻔(?)하죠. 딜러 3,7.6.A 등등 낮은숫자 쫙깔면서 20으로 메이드 만들고 모조리 죽여버립니다.
ㅋㅋㅋ.

수십판이 이런식으로 돌아가면서 딜러는 계속메이드 만들어서 먹고
플레이어들은 전체적으로 낮은숫자가 계속나오고 있는데도
무조건 딜러버스트만 바라면서 딜러는 무조건 장 카드를 숨기고 있다고 생각하고있는지
자기카드는 메이드도 아니면서 무조건 넘깁니다. 뭐하러 그사람들 카드치는걸까요...머리는 생각하라고 만들어놓은거같은데
기계짓해서 카지노에 돈벌어줄 일있는 전사들 같더군요.
그나마도 딜러버스트를 바라는거면 지혼자 결정해서 남들플레이엔 간섭을 하지말던지
꼭 보면 이런아줌마들 인상보면 돈이고 영혼이고 카지노에 다 잃은면상에
더러운입냄새 풀풀 풍기면서 남의플레이에 열을 띠우고 막말하더군요. 솔직히 불쌍하더이다 ㅋ.

<4구플레이어 아저씨를 봅니다.>
이분은 양반에 남들플레이에 간섭도 하지않고 차분하게 게임하십니다. 좋습니다.
 허나 도박판에 놀러만 오신건 아니시겠죠 부자아닌담에야.
예를 들어 지금 전체적으로 카드가 딜러가 크게 먹는것도 플레이어들이 크게 먹는것도 아니고 그저그렇습니다 판세가.
4구분 6,5 받습니다. 딜러 오픈카드 7입니다.
그냥 힛하십니다. 10 나오고 21되어서 드셨습니다. 물론 더블치고 5받고 딜러 20메이드로 죽을수도있습니다.
매번 더블챤스 때마다 더블 같은거 거의 안치십니다. 솔직히 좀 답답하고 안타깝습니다.
돈놓고 돈먹는 도박판에서 딜러랑 내가 승률이 50프로라 해도 돈따기 정말 힘들겁니다.
그런데 플레이어들이 내놓는 돈으로 먹고사는 카지노가 플레이어들한테 유리한 카드만 줄까요..절대아닐겁니다.
그러면 설사 따먹히는 한이 있더라도 스플릿 이나 더블 챤스가 왔을때 적극적으로 활용을 해야만
해야할것같은데 좀더 먹을기회를 그냥 넘겨버립니다,
이렇게 해서 적어도 카지노 나갈때 돈 따서 나갈수있을까요?
이런분 뒤에서 뒷전하면 양반분이라 좋기는한데 플레이는 사실 좀 갑갑하더라구요.
카드가 전체적으로 잘받아도 돈은 절대로 못따겠더라구요.. 스플릿이나 더블은 플레이어들이 가지는 특권인데도
불구하고 유리해보이는 더블도 안치시고
또 규칙이니 뭐니에 얽매여서 무조건 이런경우는 스플릿을않하니 하니 ,...
얌전하게 남들간섭하지않고 받지않고 게임즐기는건 정말 좋으나 챤스를 적극 활용않하시는분들은
사실 좀 많이 갑갑하더라구요.

<초구분이 화장실가셔서 잠간 초구에 앉았습니다.>
딜러 오픈카드 10 이고 저 8,6 받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약간퐁당에 딜러장도잘가고 낮은숫자도 잘나오고  딜러버스트도 잘안납니다. 그래서 전  딜러가 장카드를 깔고있다고 얘상하고 또 설사 메이드는 아니더라도 버스트는 안될것같아서 딜러를 이길려고 힛을합니다.
그래서 14에 추가로 힛A 힛2 해서 17되었고 그래도 17로는 못이길것같고 또 다음카드가 낮은숫자를 예상 힛하려고하니 주위에서 낮은소리로 이제 그만해도 되지않냐고 합니다.  참 희안하네요. 왜 내가 내돈내고 힛하겠다는데 그리고 내가 딜러 장,장을 예상했고 또 설사 장장아니더라해도  메이드를 잘꽂아서 먹는상황이어서 힛을 하겠다는데 왠 참견을 하는건지..? 막말로 지네들이 지네들 방식대로 돈이라도 따고있으면 말도않하지요, 생긴건 죄다 거지같이 생겨가지고 눈엔 절박함이 가득한 그런눈빛들이 말이죠?
그리고 딜러가 장을 오픈하고 있고 자기 카드가 만약 14면 힛하면서 ,,아니 힛할때는 본인도 딜러카드 장,장 이라서 질것같으니
힛한거 아니던가요? 희안한게 14에 힛해서 한장받아보고 16나오면 그냥 스테이해 버립니다. 그럴꺼 뭣하러 힛합니까? 한장받아보고 메이드안되면 그냥 운에맞기고 장장을 예상한 건 잊어버리고 딜러버스트만 간절히 바라겠다 이건가요?
아예 딜러버스트를 예상했다면 힛을 할 필요자체가 없는겁니다. 힛해서 오히려 본인이 먼저 버스트당할수도 있으니까요.
참 희안한 사고방식이죠 보면 ㅋㅋ.

다른회원분들 말씀대로 블랙잭이 플레이어가 여럿않아서 하는게임이지만
기본적으로 딜러와 내가 일대일로 하는 게임이란사실을 그 사람들은 잊어먹나봅니다.
다음카드는 아무도 모르는겁니다, 허나 그렇기 때문에 딜러카드는 적어도 무엇일것이다 라고 예상을 하고 자기가 판단해서
힛을 하거나 스테이해서 딜러를 이기던지 딜러버스트를 바라던지 해야하는거지
이건 뭐 무조건 룰이 어떠니까 확률이 어떠니까 무조건 어떻게 해야한다. 그마저 그렇게 생각이들면 지혼자 그렇게 하던지
남들 플레이하는데 돈 대신대줄것도 아니면서 감놔라 배놔라 하고. 대부분 가진건 모조리 카지노에 갖다바친인상인 사람들이말이죠. 그렇게 해서 돈이라도 왕창왕창 땄으면 응원이라도 해주지만말이죠 ㅎㅎ.
룰만 따지고 확률로만 모든걸 따지면 로또는 애초부터 하지말아야 하는겁니다.

자기판단에 배팅을 해야할때 않하고 줄여야할때 줄이고 그렇게해서 자기판단이 맞지않으면 돈은 잃는것이고
판단이 맞으면 그날은 돈을 따는날이아닌가요..

결과는 어떻게 됐나면 아뭍튼 17에서 힛을 한번더해서 3이 나왔고 저는 20으로 스테이 그다음분은 더블치셨는데 제가 힛을한 관계로 결과적으로 10받아서 21되셨고 나머지분들도 거의 메이드 되시었고 딜러는 3,10 에 2,A,6 으로 버스트되어서 모두 윈하였습니다. 적어도 남 플레이에 참견하는 사람들 하는대로 복기를 해보니 제가 끝까지 힛않했으면 딜러 정확하게 메이드 21로 모조리
사망이더군요.

제가 잘했다는 말도 아니고 못했다는것도 아닙니다. 단지 기본적으로 딜러랑 내가 일대일로 하는게임에서 무슨
남탓을하고 뒷카드까지 다 아는마냥 그게 룰이라고하고 (그 룰대로 해서 돈을 딴것도아니면서
딜러가 주구장창 낮은카드꽂아가면서 계속메이드를 만들어 먹고있는데도 무조건 룰이 어떠니까 딜러버스트만 바라고
13에서도 스테이해버리고 ,,,,,,,,,딜러가 낮은숫자로 메이드만들수있으면 본인카드는 왜 딜러처럼 메이드가 될수도있다는걸
생각도아예 않하고 운에 맞겨버리는지)
왜 내돈갖고 내가 즐기면서 플레이하는데 더러운 입냄새에 더러운인상써가면서 감놔라 배놔라 ㅎㅎ
그러면서 서로 싸움질걸고 ...남들게임 방해하고,,,

2012년 5월 25일 금요일

바둑이 지존들의 5가지 천기누설!

1st - "저녁형 인간"은 오링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상대는 패스 하고 있는데 저녁까지 와서야 커팅하여 역전을 노리는건 마치 포커에서 히든을 하나만 믿는 것과 마찬가지다. 
저녁까지 계속 커팅만 하자면 스테이하고 있는 상대방에게 질질 끌려 다닐 수가있다. 
저녁에 승부를 노려보는 "저녁형 인간"의 게임운영은 결국 그누구도 원치 않는 오링으로의 지름길이다. 

2nd - 아주 좋은 카드를 어떻게 해서든 만들려고 힘쓰지 마라!
바둑이 필수습관은 카드는 적게 바꾸고 남들보다 빨리 메이드를 만드는 것이다.
이건 고수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별표3개!!!)
대부분의 바둑이 하수들의 공통점이 아주 좋은 카드를 만드려고 무던히도 애쓴다는 것이다. 
때문에 줄곧 커팅수가 많은 편인데, 커팅이 많다는건 곧 나중에 질질 끌려 다니는 운명이라는게 불보듯 뻔하다.
반드시 명심하라!

3rd - 죽어라, 곧 살아날 것이다!
고수들일수록 상대방이 미리 스테이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커팅을 하며상대방하고 무리하게 승부를 하려고들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런 게임은 상대방에게 끌려 다니기 때문이다.무리한 승부를 걸기 보다는 다이를 선택하여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이 현명한 게임 운영의 기술이다. 

4th - 오링이 될 수 밖에 없는 경우에 빠지지마라!
경우 하나 : 상대방이 초장 스테이나 아침 쓰리 커트인 경우에 레이스로서 한번 밀어 보려고 하는 경우
경우 둘 : 상대방이 구라라고 느꼈을 때 역레이스로 응수하는 경우
경우 셋 : 베팅 위치에 상관없이 판을 흔드는 경우 
(위의 세가지 경우는, 갇 바둑이의 맛을 느꼈을때 흔히 보이는 나쁜 버릇이다. 한두 판만으로  쪽박 찰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5th -  고수가 되는 지름길, '메이드 7탑'!
메이드7탑을 가지고 있을 경우, 절대 히든에 역레이스를 하면 그야말로 개ㅈ된다. 
메이드 7탑은 별로 높은 족보가 아니에 레이스에 역레이스를 하는 것은 자살 행위다.
히든에 상대방이 원컷을 하고 레이스를한 바로 그 때!!! 레이스가 아닌 콜을 해야만 한다.
상대방이 역레이스를 치는 경우 엄청난 손해다. 
흔히 메이드 7탑이 되면 절대 죽지 못하고 레이스에 다시 역레이스를 하고 광분하는 사람들은 쪽박차며 알게될것이다.
자신이 하수라는 것을..

훌라 게임 (종류,게임방법)

훌라 게임 (종류,게임방법)

■ 게임개요

총 52개의 카드를 사용하여, 가지고 있는 카드의 점수를 줄이는 게임! 훌라!!
훌라는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줄여서 승리하는 카드 게임입니다.
넷마블 훌라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 게임 방법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 10만 게임머니를 지급해 드립니다.
게임 참여 인원은 3~4명으로 게임진행순서는 선부터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3명 이상일 때, 게임이 자동적으로 시작되며, 3명 이상의 사용자가 게임을 하는 도중,
접속이 끊겨서 2명의 사용자가 남았을 때, 게임이 진행 중 이라면, 해당 게임에 한해 2인이
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종류]

1. 정식 훌라
* 앞의 순서의 사용자가 버린 카드로 땡큐가 성립될 때, 게임 순서에 따라 가져갈 수 있는 게임 방식입니다.
* 7장을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2. 전투훌라
* 다른 사용자가 버린 카드로 땡큐가 성립될 때, 게임순서와 관계없이 가져갈 수 있는 게임 방식입니다.
단, 동시에 두 명이 땡큐할 때에는 먼저 땡큐한 사람이 해당 카드를 가져 갑니다.
* 7장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며, 최초 바닥에 오픈된 패는 아무나 땡큐하여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시간 제한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사용자는 카드를 받는데 까지 5초의 시간제한을 가지게 됩니다.
5초의 시간이 초과되었을 때에는 카드를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카드를 받은 후 등록하거나 버리는데 까지 10초의 시간제한을 가지게 됩니다.
10초의 시간이 초과되었을 때에는 카드를 자동으로 버리게 됩니다.
  ■. 카드 받기 (F5, Delete, Space Bar)
자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 사용자는 카드를 받아서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카드를 받을 때에는 좌측 그림의 뒤집어 져있는 패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받기 버튼(우측 하단) 을 클릭 하시면 카드가 버려 집니다.
또, 단축키를 사용 하셔도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드 버리기카드를 받은 이후, 사용자는 등록 하지 않으면 카드를 한 장 버려야 합니다.
카드를 버릴 패를 선택 후, 좌측 그림의 오픈 되어 있는 카드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버리기 버튼 (우측 하단)을 클릭하시면 카드가 버려 집니다.
또, 단축키를 사용 하셔도 카드를 버릴 수 있습니다.

* 카드 받기와 버리기 단축키
- F5 key
- Delete key
- 스페이스 바

■ 등록 (F6, End)

훌라에서 카드를 등록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있으며, 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이 되면 본인의 아바타 상단에 등록이미지가 활성화 됩니다.
넷마블 훌라에서는 자동으로 등록 가능한 카드를 표시됩니다.

     ① 세븐(7) 카드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7카드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후 게임 판의 좌측 공간을 클릭 하시거나 등록 버튼을 클릭 혹은 단축키를 누르시면 7카드가 게임창의 좌측 공간으 로 등록이 됩니다.
     ② 같은 모양의 카드가 3장 이상 연속 될 경우 
3장의 카드를 선택한 마우스로 클릭 후 게임 판의 좌측 공간을 클릭 하시거나 등록 버튼을 클릭 혹은 단축키를 누르시면 카드가 게임창의 좌측 공간으 로 등록이 됩니다.
     ③ 같은 숫자 카드를 3장 이상 보유하고 있을 경우 
3장의 카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선택한 후 게임판의 우측 공간을 클릭 하시거나 등록 버튼을 클릭 혹은 단축키를 누르시면 카드가 게임창의 좌측 공간으 로 등록이 됩니다.
     ④ 등록 단축키
       - F6 key
       - End key
 ■ 붙이기 (F6, End) 
 붙이기란 등록한 후 등록되어있는 카드의 조합을 이용하여 본인의 카드 수를 줄여가는 방식으로 붙이기가 가능한 카드는 붙이기 버튼과 단축키를 이용하여 손쉽게 붙일 수 있으며, 마우스로 클릭 후 해당 조합에 클릭하면 개별로 붙이기도 가능합니다. 넷마블 훌라에서는 붙이기가 가능한 카드가 자동으로 표시 되며, 붙이기가 가능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같은 무늬의 연속된 숫자조합의 이어지는 카드를 붙일 수 있습니다.
③ 같은 수의 묶음 영역에 붙어 있는 같은 숫자의 카드를 붙일 수 있습니다.
④ 붙이기 단축키 (등록 단축키와 같음)
-F6 key
-End key
 ■ 땡큐 (F7, Page Down)


땡큐가 가능할 때, 땡큐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때 땡큐 버튼을 클릭 하시거나 단축키를 사용 하시면 손쉽게 땡큐가 가능하며 가져올 패를 클릭 하는 경우에도 땡큐가 가능합니다. 땡큐의 제한 시간은 5초 이내이며 5초가 지나면 정상적인 게임이 진행 됩니다.
단 정식 훌라와 전투 훌라의 땡큐 방식은 아래와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① 정식 훌라의 경우: 앞 순서의 사용자가 버린 카드를 가져왔을 때, 같은 모양의 카드가 3장 이상 연속 될 경우 또는 같은 숫자 카드를 3장 이상 보유하게 될 경우 , 땡큐가 성립됩니다.
② 전투 훌라의 경우: 다른 사용자가 버린 카드를 가져왔을 때, 같은 모양의 카드가 3장 이상 연속 될 경우 또는 같은 숫자 카드를 3장 이상 보유하게 될 경우 , 가장 먼저 땡큐를 한 사용자에게 땡큐가
성립됩니다.

③ 땡큐 단축키
- F7 key
- Page Down key

■ 스톱 (F3, Home)
등록한 후 본인이 보유한 카드의 숫자 합이 21점 이하일 때, 사용자는 스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스톱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턴에서 카드를 받기 전에 해야 합니다.
① 스톱 단축키
- F5 key
- Home key


■ 패스 (F4, Page Up)
땡큐의 조건이 되었음에도 사용자 본인이 원하는 카드가 아닐 때 패스 버튼을 사용합니다. 땡큐 제한시간이 5초 이므로 빠른 게임 진행을 위한 넷마블 훌라 만의 장점입니다.
① 패스 단축키
- F4 key
- Page Up key

■ 정렬 (F2, Insert)
보다 쉽고 편한 게임을 위한 장치로 정렬 버튼이나 단축키를 클릭 하면 본인의 보유패가 숫자 및 모양으로 정렬 됩니다.
마우스로 직접 본인의 정렬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① 정렬단축키
- F2 key
- Insert key
■ 미션
게임 중 상단 미션창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 하여 우승하게 되면 그에 해당되는 배수만큼 승리자에게 지불하게 됩니다.
■ 골드판
훌라로 게임이 끝나게 되면, 다음판부터 골드판이 적용 됩니다.

골드판에서의 승자는 두배의 금액을 상대 사용자에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훌라 1회 (2배의 골드판이 적용됩니다.)
훌라 연속2회 (4배의 골드판이 적용됩니다.)

■ 잭팟
3턴 이내에 보유 패의 숫자 합이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면 잭팟 머니를 드립니다.
- 조건 : 보유 패의 숫자 합이 15(소빵)이하 혹은 83(대빵) 이상인 경우 (주의. A = ‘1’, J = ’11’, Q = ’12’, K = ’13’ 으로 계산 됩니다.)
- 잭팟 머니을 성공하신 분께는 게임상 표시된 잭팟머니의 10%에 해당되는 훌라 머니를 드립니다.


■ 세븐빵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7카드 4장을 보유 했을 때 스톱을 하면 상대방의 등록 여부 상관 없이 7빵으로 승리하며 결과값의 2배가 적용 됩니다

■ 스톱
등록한 후 21점 이하일 때, 사용자는 스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스톱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턴에서 카드를 받기 전에 해야 합니다.


■ 등록
7(세븐)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스트레이트 플러쉬 3장 이상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숫자가 3장이 같은 경우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붙이기
등록을 하였을 경우에 한해, 스트레이트와 묶음 영역에, 붙일 수 있는 카드가 있으면, 붙일 수 가 있습니다.


■ 땡큐
상대방이 버린 카드를 가져올 경우를 말합니다.


■ 패스
땡큐를 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톱박
스톱을 했을 경우, 상대와 점수가 같거나 높을 경우, 꼴지 등수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 땡큐박

본인이 버린 카드로 상대방이 땡큐 하여 해당 턴에 모든 카드를 버린 경우.
땡큐박 제공자가 1등을 제외한 나머지 유저의 게임비까지 모두 벌금으로 지급합니다.(독박)

■ 세븐박
게임이 종료 되었을 때, 세븐 카드를 들고 있다면, 세븐카드의 점수는 14점으로 계산되며, 계산된 점수의 합계로 순위가 정해지고, 정해진 순위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세븐카드 2장일 때 4배, 3장일 때 8배, 4장일 때 16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 등록박
게임이 종료 되었을 때, 등록한 카드가 없다면, 미등록으로 기록되며, 무조건 꼴찌 순위로 정해집니다.
턴이 오지 않더라도 등록박은 적용 됩니다.
정해진 순위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잃게 됩니다.


■ 훌라
한턴에, 보유하고 있는 7개의 카드를 모두 버리는 경우를 말합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4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획득합니다.


■ 소빵
7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15점 이하일 경우, 소빵이라고 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 배팅액수의 7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획득합니다.


■ 대빵
7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을 때, 83점 이상일 경우, 대빵이라고 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기본 배팅액수의 7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획득합니다

로우바둑이 (게임방법,족보)

 로우바둑이 (게임방법,족보) 
족보
족보의 기준


4장의 카드 무늬가 모두 다른 상태에서 가장 높은 카드의 숫자가 낮을 수록 좋은 패입니다.
4장의 무늬가 모두 다른 상태에서 숫자 1, 2, 3, 4일 경우 가장 높은 숫자가 4로 가장 높은 패가 됩니다.
  
족보의 기준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무늬 또는 숫자가 같은 카드가 있는지 여부이다.




같은 무늬 또는 숫자가 없을 경우 : 메이드
카드 2장의 무늬 / 숫자가 같을 경우 : 베이스
카드 3장의 무늬 / 숫자가 같을 경우 : 투베이스 (4장이 같을 경우 낮은 숫자를 가진 유저가 승리하게 된다.)
메이드(모두 다름) > 베이스(2장이 같음) > 투베이스(3장이 같음)
  
동일한 메이드/베이스/투베이스 에서의 족보 비교






동일한 메이드 : 가장 높은 숫자를 비교해 낮은 유저가 승리. 가장 높은 숫자가 같을 경우 두 번째~네 번째 카드 순으로 비교하고 모두 같을 경우 무승부로 처리되어 총금액을 나누어 획득하게 된다.
베이스 : 숫자가 같을 경우, 같은 카드 중 1장을 제외한 3장의 카드 중 가장 높은 숫자부터 비교하고, 모두 같을 경우 무승부로 처리된다. 무늬가 같은 경우에는 높은 숫자를 제외 시키게 된다.
투베이스 : 베이스와 동일한 방식으로 같은 카드를 제외 시키고 나머지 2장의 숫자로 비교한다.
  
족보표
 
1A, 2, 3, 4퍼펙트/골프
2A, 2, 3, 5세컨드, 낫싱 파이브
3A, 2, 4, 5써드/5 탑
4A, 3, 4, 55탑
52, 3, 4, 55탑
6A, 2, 3, 6낫싱 식스/퍼펙트 식스
7A, 2, 4, 66탑
8A, 3, 4, 66탑
92, 3, 4, 66탑
10A, 2, 5, 66탑
위와 같은 방식으로 퍼펙트, 5탑, 6탑, 7탑,,,,,등으로 이어지며 같은 탑일 경우에는 다음 번 숫자를 비교하고 모두 같을 경우 비기게 된다

2012년 5월 24일 목요일

바카라 카드 카운팅 요령

블랙잭에서처럼 바카라 게임에서도 카드를 카운팅하는 기술이 있는데, 기본적인 이론은 낮은 카드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하고, 높은 카드는 뱅커에게 유리하다.
게임하면서 사용된 카드가 빠지는 것을 헤아려, 높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때에는(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플레이어에 돈을 걸고, 낮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경우에는(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뱅커에 배팅한다.
 
카드가 골고루 섞여있는 경우 뱅커가 이길 확률은 50.7% 이고, 플레이어가 이길 확률은 49.3% 이다.
 
게임하면서 사용된 카드가 빠지는 것을 헤아려야 한다. A ~ 5 까지는 -1 로 계산하고, 6~8 은 계산하지 않고, 9,10,J,Q,K 는 +1 로 계산하여 카드가 나올 때마다 카드를 카운팅하여 나간다.
마이너스(-)쪽으로 숫자가 많아 진다면 A~5 까지의 카드가 많이 빠져 나갔다는 뜻이고, (즉 남은 카드는 높은 숫자가 많다) 뱅커(Banker)가 이길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가 된다.
반대로 프러스(+)쪽으로 숫자가 많아 진다면, 9~K 까지의 높은 숫자의 카드가 많이 빠져 나가서 남은 카드에는 낮은 카드가 많다. 이럴 때에는 플레이어(Player)에 배팅하는 것이 유리하다.
 
카드 카운팅은 하지 않더라도, 지난 몇 판의 카드를 기억할때 높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때에는(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플레이어에 돈을 걸고, 낮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경우에는(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뱅커에 배팅하면 된다.
 
바카라게임에서는 카드 카운팅을 해서 자신만이 알 수 있는 기호나 숫자로 종이에 적어 가면서 할 수 있다. 카지노장에서 제공하는 종이(기록을 위해 제공해 줌)에 적어 나가면 된다.

바카라...배팅 및 게임 요령

어느쪽의(플레이어또는 뱅커) 합이 높은 숫자 (9가 제일 높음)가 나왔나 하는 확률이 반반인 경기인데, 게임을 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어느쪽이 이겼는지 꼼꼼히 적어 가면서 다음에는 어느쪽이 이길 확률이 더 높은가를 따져 이길 확률이 높은 쪽(플레이어쪽이든 뱅커쪽이든) 에 배팅 한다.
이기면 배팅한 만큼 주고 지면 물론 배팅한 금액을 잃게 된다. 이쪽인지 저쪽인지 자신이 안 생길 때는 조금만 배팅하고 이번에는 이길 것 같은 확률과 자신이 있을 때에는 배팅 금액을 높인다.
 
어떤 카지노에서는 자금 관리차원에서 또는 확률을 좀더 계산해 보기 위해서는 배팅을 하지 않고 딜러에게 프리핸드(Free Hand)라고 말하면, 배팅한 돈이 없는데도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다.
 
모든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바카라에서도 게임을 하다보면 돈을 딸 기회가 있다. 보통의 초보자들은, 때를 놓쳐, 기회를 잃어 버리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 게임을 잘하는 겜블러들이 자주 쓰는 배팅 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초기 배팅을 정한다(이 금액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기면, 초기 배팅의 1 - 2 - 4 - 6 - 9 배로 배팅을 올려 나간다. 즉 $10 배팅하여 이기면, 딴 돈을 합하여 $20 로 올리고, 또 이기면 딴돈을 또 합하여 $40 을 배팅하고, 또 이기면 딴돈의 50%를 합하여 $60 을 배팅하고 또 이기면 딴돈의 50%를 합하여 $90을 배팅한다. 4번 연속으로 이겨 9 배 까지 배팅하여 이기면, 다시 초기 배팅으로 되돌아 간다.
지면, 초기 배팅으로 되돌아간다.(지는데 배팅을 절대 올리지는 않는다)
 
 
게임 요령
 
(1) 가장먼저 바카라게임의 규칙과 룰을 숙지한다.

(2)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배팅방법과 배팅 포지션을 설정한다.
출정 시드머니의 한계를 정한다.

내 시드머니의 한계에 따른 분할 시드를 결정한다.(최소한 10회를 출정)

이젠 1회 시드머니를 가지고 실전에 돌입한다.

(3) 지금까지의 승률에 대한 기록이 가장 중요하다
카드 8덱으로 게임을 하기 때문에 각 슈마다 뱅커(또는 플레이어)에게 승률이 많거나 또는 전반부/중반부/후반부 마다 승률이 바뀌기도 한다.기록과 기록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 기록에 대한 분석은 자기의 고유의 방법을 연구 개발 하는 것이 좋다. 남이 장에 가니까 자기도 거름지고 장에 가는 우를 범하지는 말 것
기록을 위하여 또는 배팅에 자신이 없을 때는 프리핸드(Free Hand)를 이용하라.
 
(4) 타이에 배팅해서 맞으면 8배를 준다. 물론 카지노측에 유리한 조건이지만, 적절한 분석으로 배팅하면 8배의 많은 이득을 얻을 수도 있다.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저가 딜하면서 대충보니까 매 9번 마다 타이가 나오는 것 같다. 그러니 타이가 나오고, 7~8 번 판이 지났는데도 타이가 안 나오면 그때부터 타이에 배팅을 시작하는데 이길 때 까지 9판을 연속적으로 배팅해서 일찍 나오면 돈을 따게 되고 9판째라도 타이가 나오면 본전이 된다.
 
(4) 바카라 카드 카운팅 요령
낮은 카드는 플레이어에게 유리하고, 높은 카드는 뱅커에게 유리하다. 게임하면서 사용된 카드가 빠지는 것을 헤아려, 높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때에는(낮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플레이어에 돈을 걸고, 낮은 카드가 많이 빠졌을 경우에는(높은 카드가 많이 남아 있음) 뱅커에 배팅한다.
A ~ 5 까지는 -1 로 계산하고, 9,10,J,Q,K 는 +1 로 계산하여 카운팅하여 마이너스(-) 숫자가 많으면 뱅커에, 프러스(+) 숫자가 많으면 플레이어에 배팅한다.
 
(5) 이길 때 배팅량을 올리고, 질 때는 최소 배팅으로 하라.
지금까지 어디쪽이 많이 이겼는지 꼼꼼하 따져 (적어) 가면서 확률이 높은 곳에 배팅한다. 이쪽인지 저쪽인지 자신이 안 생길 때는 조금만 배팅하고 이번에는 이길 확률이 높다거나, 자신이 있을 때에는 배팅 금액을 높인다.
두 번 연달아 졌으니 이번에는 이길 차례라고 생각하고 많은 배팅을 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열 받은 한국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실수이다. 하지만 연달아 두 번을 이겨서, 딴 금액으로 배팅을 올리면서 배팅하는 것은 좋다.
 
(6) 매번 이길수는 없다, 로스컷을 정해야한다. 로스컷 또한 자신의 성향과 가장 잘맞는 선에서 결정을 해야한다.누구의 말도 도움이 되지않는다. 이렇게 자신이 정말로 견딜수있는 로스컷을 정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그렇게 한번 정해진 스스로의 규칙을 지켜낼줄 알면 당신은 이미 프로 게이머 이다.

(7) 욕심을 버리고 게임흐름을 정확히 읽어라
 
바카라 게임에서는 무엇보다 첫승이 중요하다 첫승을 해야만 연승을 이어갈수 있기때문이다.
첫승은 1회 시드머니 대비 30%에서 윈 컷을 한다. 그리고 30%의 윈 머니는 별도의 통장에서 관리를 한다. 매회 출정시 마다 첫번째 출전이라는 자기 세뇌를 한다. 첫승이 중요하다. 연승을위해서 매회출정해서 얻어진 수익이 내 총 시드의 100%가 확보될때까지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한다.

그렇게 해서 정확하게 총시드머니가 2배가 되었을때 다시 시드머니를 15등분을 한다. 15등분한 시드머니중 1등분을 가지고 똑같은 30%를 목표로 다시 첫승에 도전한다. 그렇게 첫승이 모여서 연승이 되는것이다.


이 세상 어디에도 바카라의 정답은 없다. 그 수많은 방법들 중에 나에게 가장 잘맞는 나와 가장 조화가 잘되는 방법은 오직 스스로 찾는것이다. 한두번 연패를 했다고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옷을 버릴 필요는 없다. 매너리즘은 바카라 게이머에게 최대의 적이라는 걸 명심해야한다. 항상 이길수는 없다.

몇번의 연승으로 마치 세상모두를 얻을 수 있다는 착각 또한 최대의 적이다. 연패가 이어질때는 반드시 연패를 먼저 끊어내야한다. 꼭 패한 금액을 한번에 회복하려 하지않는다. 이미 잃어버린 시드는 철저하게 머릿속에서 지워버려야한다. 그렇게 다시 첫승부터 시작하면 집나간 시드는 다시 찾아오게끔 되어있다.

단 한번에 그동안 창출한 수익을 토해버렸다면 당신은 도박꾼일뿐이지 프로게이머가 아니다.
 

여기서 바카라 게임과 관련된 한국인의 특성을 살펴보면
(1) 머리가 좋아 정보의 분석과 냉정한 판단을 잘 한다. 그래서 처음에 조금씩 배팅 할 때는 잘 딴다.
(2) 성질이 급하고 투기심이 대단히 강하다. 조금 잘 되면 끝장을 보려고 달려든다.
(3) 찬스다 싶어 무리한 배팅을 했다가 한두 번 실패하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올리려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스스로 무너져 내린다.
(4) 기록을 분석하다 보면 닮은 꼴의 게임 흐름이 자주 나온다. 기회가 온 것이다. 하지만, 100% 의 확신이 없는 것이 도박인 것이다.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생각되면 결단을 내려야 하는데 이때 우물쭈물 한다. 우물쭈물 하는 사이에 좋은 기회를 놓친다.
(5) $10을 따도 땄을 때 일어나려고 하지 않는다. 조금 잃었으면 본전을 찾으려고 한다.(카지노장에서는 본전은 없다) 좀 많이 잃었을 때 일어난다.
(6) 욕심이 항우 장사이고, 자기 절제 능력이 약하다.
(7) 한번 실패하면 얼굴색이 변하고, 자제려을 잃어 다음 기회를 살리지 못한다. 그러니 항상 화려한 내용만 있지, 풍성한 결과는 없게 되고 만다.

바카라게임 규칙 및 기본

게임 규칙 및 기본
 
바카라(Baccarat)는 이탈리아의 펠릭스 팔기에르(Felix Falguiere)라는 한 도박꾼이 고대 로마의 한 전설을 바탕으로 고안했다. 이 전설에 의하면, 아홉명의 신들이 금발 머리를 딴 처녀에게 아홉 면이 있는 주사위를 던지게 하고, 그 결과에 따라 그녀의 운명을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고 한다.

① 8이나 9가 나오면 그녀는 성직녀가 되고,
② 6이나 7이 나오면 성녀의 전제 조건인 순결을 상실하고,
③ 5 이하가 나오면 조용히 바다 속으로 들어가 사라지게 한다.
 
이것이 바카라가 고급 도박의 대명사로 간주되는 이유가 아닌가 싶다. 미국 카지노에서는 이 게임을 1920년 경부터 시작했다. 1, 2차 세계 대전을 거치면서 미국에 넘어 오면서 룰도 약간 바뀌게 되었다. 


바카라는 끝자리 숫자를 겨루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우리식 표현으로 갑오잡기나 홀짝게임과도 비슷하다. 뱅커(Banker)와 플레이어(Player) 중 어느 쪽이 이길 것인가를 선택한 후 배팅을 하는 바카라는 간단한 룰과, 큰 배팅, 그리고 게임의 빠른 진행 때문에 카지노 게임들 중 가장 큰 도박이라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카지노에서 가장 매력적인 게임으로 통하며, 특히 중국계를 비롯한 아시아권 플레이어들이 즐겨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테이블위에 좌석 번호를 적어 둔 곳을 보면 동양인이 싫어하는 4자가 없는 테이블이 많다. 동양인(특히 중국인) 중에서 큰 돈을 걸고 하는 사람이 많으며, 잃기도 하고, 또 엄청난 돈을 따기도 한다.
 
바카라는 정해진 규칙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슬롯머신이나 룰렛처럼 배팅 이외에 손님이 결정할 일이 전혀 없다. 보통 여덟 벌의 카드로 계속해서 게임이 진행되지만 솔프 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카운팅을 하더라도 블랙잭과 같은 효과적인 배팅 전략은 있을 수 없다고 한다.
 
바카라의 기대값은 뱅커에 걸 경우 약 -1.17%, 플레이어에 걸 경우 약 -1.37%로 계산되어 있다. 기대값만 고려한다면 바카라가 기본 전략을 사용한 블랙잭, 크랩스(craps) 다음으로 손님에게 덜 불리한 게임이지만 한 시간에 150판 이상 진행되는 빠른 속도 때문에 아주 위험한 게임이란 것을 강조하고 싶다.
 
 
게임 방법
 
바카라는 뱅커(Banker)플레이어(Player) 중 카드의 합계가 9에 가까운 숫자를 가진 쪽이 이기는 게임이다.
 
보통 7명이 앉아서 게임을 하며, 테이블위에 좌석마다 번호가 적혀 있다.(5% 커미션을 계산할 때 어떤 좌석번호에 앉아 있는 사람인지를 확인하기 위함) 각 플레이어들은 플레이어 아니면 뱅커 둘 중에서 9에 제일 가까울 것 같은 곳에 배팅을 한다. 플레이어와 뱅커는 각각 카드 2개씩을 받는다.(세장 이상은 받지 않는다) 바카라는 8덱의 카드로 게임을 한다. 카드를 돌릴때 첫번째와 세번째 카드는 플레이어의 것이고, 두번째와 네번째의 카드는 뱅커의 것이다.
카드 점수 계산은 2∼9까지는 그대로 계산하고 10, J, Q, K는 '0'으로 계산하고 'A'는 1로 계산한다.(6+4=10 → 0, 7+8=15 → 5, 7+8+6=21 → 1)
 
처음 시작 후 내추럴(처음 받은 숫자가 8, 9이면 내추럴(Natural)이라 하며, 내추럴 9가 바카라에서 가장 좋은 패)이 있으면 점수를 비교해 판을 끝내고, 두 패 모두 내추럴이 아니면 플레이어부터 세번째 카드를 받을 것인지가 규칙에 따라 결정된다. 세번째 카드를 받는 경우에 대하여는 밑의 각각의 룰에서 설명할 것이다.
 
수학적으로 계산해보면, 뱅커가 이길 확률이 플레이어보다 1.5% 정도 높다. 따라서 뱅커가 이길 경우 배팅의 5%의 커미션을 지불하게 되는데, 5%의 커미션을 뺀 나머지 금액을 돌려받게 된다.(모아 두었다가, 딜러가 바뀔 때마다 한꺼번에 징수하는 곳들도 많다)
 
만약 플레이어와 뱅커가 똑같은 합계를 가지게 되면은, 이것은 타이(Tie) 즉, 비긴것이고, 플레이어와 뱅커의 배팅은 지불되지도 가져가지도 않는다.
 
게임진행은 딜러가 하게 되며 승부의 결정은 아래 카드를 받는 원칙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배팅한 사람들은 딜러의 딜이 끝나면 자신의 승패여부를 알 수 있다. 바카라 게임은 정해진 룰에 따라 진행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카드를 더 받거나 하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즉 자기가 잘해서 이기고 지고 하는 것이 아니고, 어느쪽(플레이어/ 뱅커/ 타이)에 배팅하느와 배팅 조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플레이어(Player) 룰
 
 두 장의 카드의 합계
결과
1, 2, 3, 4, 5, 0 
DRAW 
6, 7 
STANDS
8, 9 
STANDS(Natural) 
 
플레이어의 카드2장의 합계가 1, 2, 3, 4, 5, 0, 일때는 세번째 카드를 받는다 6, 7, 일때는 세번째 카드를 받지 않는다. 8, 9, 일때는 내츄럴임으로 그대로 승부를 결정한다.
 
 
뱅커(Banker) 룰
 
  <플레이어 카드에 따른 뱅커의 룰>
 뱅커 카드 합
세 번째 카드를 받음
카드를 받지 않음 
1-2-3-4-5-6-7-9-0 
2-3-4-5-6-7 
1-8-9-0 
4-5-6-7 
1-2-3-8-9-0 
6-7 
1-2-3-4-5-8-9-0 

Stands 
8-9 

Natural Stands 
 
뱅커의 카드 2장의 합계가 3 일 때
플레이어의 3번째 카드가 1,2,3,4,5,6,7,9,0, 이면, 뱅커는 3번째 카드를 받는다. 다만 플레이어의 세번째 카드가 8일때는 뱅커는 세번째 카드를 받을 수 없다.
 
뱅커의 카드 2장의 합계가 4 일 때
플레이어의 3번째 카드가 ,2,3,4,5,6,7, 이면 뱅커는 3번째 카드를 받는다. 플레이어의 세번째 카드가 1,8,9,0, 일때는 뱅커는 세번째 카드를 받지 않는다
 
카드 2장의 합계가 5 일 때
플레이어의 3번째 카드가 4,5,6,7, 이면 뱅커는 3번째 카드를 받는다. 플레이어의 세번째 카드가 1,2,3,8,9,0, 일때는 뱅커는 세번째 카드를 받지 않는다.
 
플레이어가 6이나 7에 스탠드 되어있을 때 뱅커는, 그의 합계가 0,1,2,3,4,5 일 경우 카드를 뽑고 합계가 6,7,8,9 일 때에는 스탠드합니다. 뱅커의 합계가 0,1,2 일 때는 무조건 카드를 뽑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뱅커의 규칙을 지켜야합니다.
 
 
배팅 방법
 
배팅은 뱅커(Banker), 플레이어(Player), 타이(Tie), 그리고 페어(Pair) 배팅이 있다.
보통 플레이어 또는 뱅커 중 한 곳에만 배팅 한다. 하지만 카지노에 따라 플레이어와 뱅커 양쪽 모두 배팅 할 수도 있다.
 
타이 배팅은 양쪽이 비기는 것을 예상한 배팅으로 비길 경우 8:1로 돈을 따지만, 카지노측에서 15%의 어드밴티지를 더 갖고 있어서, 카지노 측의 확률이 더 높다.
어떤 카지노에서는 플레이어(또는 뱅커) 에 배팅을 해야만, 타이에 배팅을 할 수 있게 하는 곳도 있고, 타이에만 배팅을 할 수 있기도 하다.
 
페어(Pair) 배팅은 플레이어와 뱅커에 각각 배팅할 수 있으며, 처음 받은 두장의 카드가 같은 숫자(혹은 알파벳)일 경우 보통 11:1의 돈을 딸 수 있다.
 
 
스코어 카드 기록
 
바카라 테이블에서는 하얀 종이위에 뭔가 열심히 적으면서 심각한 얼굴로 고민하고 있는 동양인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이들은 다음 배팅을 위해 지금까지 흘러왔던 게임 흐름을 적어놓고 나름대로 다음 슈에서 이길 것 같은 곳을 예상해 배팅을 하는 것이다.
 
보통 바카라 게임을 하는 테이블에 가면, 딜러가 게임결과를 기록할 용지와 펜이 필요한지 물어본다. 인쇄된 기록용지에는 칸만 몇 개 그어져 있는데, 자신이 하고싶은데로 기록을 해나가면 된다.
 
기록을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것이 유리할 것이고, 스코어 카드를 이용해서 승률관리와 자금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기록을 한다고 정확하게 (대충이라도) 승패를 예측 할 수는 없지만, 50:50의 확률에서 자기가 찍었던 것이 이기게 되면, 자신의 판단이 정확했다고 믿게 되는 자기만족의 희열을 느끼게 되고 이것이 이 게임의 신기한 매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즉 블랙잭 게임처럼 남과 겨루어서 이기고, 지는게 아니라, 승패는 자신의 선택이 정확했나, 아니냐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철저한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되는 게임인 것이다.
 
 
기록 방법
(1) 플레이어가 이겼나, 뱅커가 이겼나를 적을 수도 있다.(게임의 흐름을 파악)
(2) 자신이 이겼나 졌나를 기록해 나갈 수도 있다. (금전관리상 필요)
(3) 카드 카운팅한 결과를 적을 수 있다.
(4) 나온 카드의 결과 값을 적어 나갈 수도 있다.
이 기록은 자신만의 비법을 창안하여 만들어 나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