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 "저녁형 인간"은 오링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상대는 패스 하고 있는데 저녁까지 와서야 커팅하여 역전을 노리는건 마치 포커에서 히든을 하나만 믿는 것과 마찬가지다.
저녁까지 계속 커팅만 하자면 스테이하고 있는 상대방에게 질질 끌려 다닐 수가있다.
저녁에 승부를 노려보는 "저녁형 인간"의 게임운영은 결국 그누구도 원치 않는 오링으로의 지름길이다.
2nd - 아주 좋은 카드를 어떻게 해서든 만들려고 힘쓰지 마라!
바둑이 필수습관은 카드는 적게 바꾸고 남들보다 빨리 메이드를 만드는 것이다.
이건 고수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별표3개!!!)
대부분의 바둑이 하수들의 공통점이 아주 좋은 카드를 만드려고 무던히도 애쓴다는 것이다.
때문에 줄곧 커팅수가 많은 편인데, 커팅이 많다는건 곧 나중에 질질 끌려 다니는 운명이라는게 불보듯 뻔하다.
반드시 명심하라!
3rd - 죽어라, 곧 살아날 것이다!
고수들일수록 상대방이 미리 스테이를 하고 있는 경우에는 커팅을 하며상대방하고 무리하게 승부를 하려고들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런 게임은 상대방에게 끌려 다니기 때문이다.무리한 승부를 걸기 보다는 다이를 선택하여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이 현명한 게임 운영의 기술이다.
4th - 오링이 될 수 밖에 없는 경우에 빠지지마라!
경우 하나 : 상대방이 초장 스테이나 아침 쓰리 커트인 경우에 레이스로서 한번 밀어 보려고 하는 경우
경우 둘 : 상대방이 구라라고 느꼈을 때 역레이스로 응수하는 경우
경우 셋 : 베팅 위치에 상관없이 판을 흔드는 경우
(위의 세가지 경우는, 갇 바둑이의 맛을 느꼈을때 흔히 보이는 나쁜 버릇이다. 한두 판만으로 쪽박 찰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5th - 고수가 되는 지름길, '메이드 7탑'!
메이드7탑을 가지고 있을 경우, 절대 히든에 역레이스를 하면 그야말로 개ㅈ된다.
메이드 7탑은 별로 높은 족보가 아니에 레이스에 역레이스를 하는 것은 자살 행위다.
히든에 상대방이 원컷을 하고 레이스를한 바로 그 때!!! 레이스가 아닌 콜을 해야만 한다.
상대방이 역레이스를 치는 경우 엄청난 손해다.
흔히 메이드 7탑이 되면 절대 죽지 못하고 레이스에 다시 역레이스를 하고 광분하는 사람들은 쪽박차며 알게될것이다.
자신이 하수라는 것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