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9일 화요일

포커게임=세븐-오디 게임의 진행 방법

세븐-오디 게임의 일반적인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딜러가 각 플레이어에게 3장씩의 카드를 나누어 준다.
-시계방향으로 1장씩의 카드를 나주어 준다.
-딜러는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하는 경우가 많고, 이 경우에 딜러의 순서를 명확하게 하기 위하여 딜러 앞에 딜러 버튼을 놓기도 한다.

서비스 카드도 있다
4장의 카드를 받고, 1장의 카드를 버리는 방식이다
3장의 카드를 받은 플레이어는 1장을 선택하여 자신의 앞에 오픈한다.

-각 플레이어가 오픈 카드를 선택한 후 자신의 앞에 놓는다.
-모든 플레이어가 오픈 카드를 자신의 앞에 놓았을 때 모두가 같이 오픈하여야 한다.

오픈된 카드의 순서에 따라 보스카드가 결정된다.
-보스카드는 오픈된 2장의 카드 중에서 족보가 높은 플레이어가 된다.

보스카드부터 베팅이 시작된다.
-베팅의 순서는 카드 돌리는 순서와 마찬가지로 시계 방향이다.
-본인의 의사에 따라서 베팅 할 수도, 아니면 기권(다이) 할 수도 있다.
-이 때 사용하는 용어들은 "베팅, 콜, 첵, 첵-굿, 레이즈, 다이, 등이다.

베팅이 끝났으면 다시 5번째의 카드를 돌린다.
-카드 돌리는 순서는 보스카드부터이다.
-게임에서 다이한 사람에게는 카드를 돌리지 않는다.

다섯 번째의 카드가 오픈된 후 다시 보스카드가 정해지며, 그 순서에 따라 베팅이 다시 행해진다.
-2번째의 베팅이 시작되며, 베팅의 방법은 4구에서의 베팅하는 방법과 같다.

베팅이 끝났으면 다시 6번째의 카드를 돌린다.

6번째의 카드가 오픈된 후 다시 보스카드가 정해지며, 그 순서에 따라 베팅이 다시 행해진다.
-4구와 5구의 베팅 방법과 동일하다.

6구의 베팅 순서에 따라 마지막 카드(7번째)가 돌려지며,
6구의 베팅 순서에 따라 베팅이 시작된다.
-마지막 카드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보이지 않도록 주어야 한다(face down).
-히든카드를 본 각 플레이어는 서로 베팅을 주고받는다.
-서로간의 베팅이 끝났으면 손에 든 카드를 오픈하고,

오픈된 카드 중에서 가장 높은 족보를 보유한 플레이어가 최종 승자가 된다.


기타 참고할 룰들

룰은 정하기 나름인데 현재 국내의 룰들은 하우스(도박장) 문화에서 나온 룰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조금 도박적인 요소가 많은 것 같다. 항상 게임 전에 그 게임룸에서 사용하는 룰을 체크하여야 한다. 이유는 워낙 국내의 룰이 분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은 미국 또한 마찬가지로 그곳에서도 각 카지노나 하우스마다 조금 다른 룰을 가지고 있다.

항상 확인해 봐야 할 룰들
1. 스트레이트에서 백-스트레이트가 "2-3-4-5-6"보다 높은지?


2. 같은 스트레이트를 잡았을 경우에 비기는지 아니면 어떤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는지?
-주로 6번째의 카드 높낮음에 따라 결정하는데,
-때로는 스트레이트 탑의 무늬에 따라
-아니면 스트레이트를 무시하고 7장의 카드에서 나온 족보로 승패를 결정하기도 한다.
-미국에서는 일반적으로 비김(draw)의 룰이 있어 이 경우 나주어 갖는다.


3. 무늬의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보스카드를 가릴 때 중요하기 때문이며, 무늬의 경중을 가리는 게임장이라 중요한 사항이다.
-보통 국내에서는 "스-다-하-클"를 많이 이용하는데,
-미국내에서는 알파벳 순서대로 "Spade-Heart-Diamond-Club"을 사용한다.
이 또한 미국내에서도 무늬의 순서에 따라 분분하다. 실은 많은 포커 원서를 접하다 보니 미국내에서도 각 책마다 무늬의 순서를 다르게 설명하는 것을 보고 혼자 실소를 한 적이 있다. 세상은 다 거기서 거기인가보다.


4. 베팅의 룰로 4구에서 보스카드의 첵이 인정되는지, 따당 베팅이 인정되는지, 히든에서의 삥이 있는지 등을 항상 확인해봐야 한다.


5. 각 게임장 공통으로 금지하는 룰은
-다운 베팅의 금지
-장고 레이스의 금지
-히든 삥에 대한 따당 금지 등이다.
베팅 룰

1.체크
보스일 경우만 해당되며, 배팅하지 않고 다음 카드를 받는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 경우, 다음 순서의 게이머가 한명이라도 배팅(레이즈)을 하게 된다면, 자신도 그 금액을 배팅해야만 다음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콜
앞사람이 배팅했을 경우, 그 금액을 내고 다음 카드를 받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앞사람이 체크를 했을 경우에는 자신도 체크임을 나타냅니다.


3.삥
보스일 경우만 해당되며, 최소 배팅액수만 배팅합니다


4.따당
앞사람이 배팅한 금액을 내고, 그만큼의 금액을 더 배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기 앞순서 게이머가 1000을 배팅했을 때 '따당'을 하게 되면, '1000 받고, 1000 더'를 의미합니다.


5.하프
판돈의 반이 되는 액수를 배팅하는 것입니다. 앞사람이 배팅했을 경우는 그 금액을 내고, 이때의 판돈의 반을 더 배팅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판돈이 4000인 상황에서,
자기 앞순서 게이머가 1000을 배팅했을 때 '하프'를 하게 되면,
'1000 받고, 3000(=(4000+1000+1000)/2) 더'를 의미합니다.


6.다이
더 이상의 카드를 받지 않고 현재 게임을 포기합니다.

◈ 기본 추천 전략

세븐 카드의 경우 처음 3장의 카드가 거의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게 된다. 아래의 상황이 아니면 일찍 카드를 내려 놓는게 좋다.

1. Three of Kind
처음 카드에 들어오면 모든 기회에 베팅을 하지만 6번째 카드가 돌아갈 때 까지는 베팅을 올리지 않는게 좋다

2. 에이스 페어 또는 킹 페어
좋은 출발이지만 테이블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잘 살펴야 한다. 만약 다른 플레이어에게 있다면 이길 기회는 줄어들게 된다. 5번째 카드 후에 만약 베팅이 커지고 더 이상 카드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포기를 하는게 좋다.

3. 퀸 페어 및 잭 페어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잘 살핀 후 5번째 카드 후에 베팅이 커지고 더 이상 좋은 카드가 없으면 포기.

4. 스트레이트 플러쉬에 좋은 3장의 카드
좋은 시작으로 이때는 첫 번째 라운드에서 베팅을 올리고 5번째 카드까지 카드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게임을 중단.

5. 플러쉬에 좋은 3장의 카드
여섯 번째 카드를 받을 때까지 플러쉬가 되어야 한다. 6번째 카드까지 들어오지 않았다면 포기하는게 좋다. 마지막 카드까지 기대하기에는 이익보다 손실이 많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