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2일 목요일

블랙잭 딜링법

[1] 칩스 트래이(Chips Tray) 즉 테이블을 등지고 돌아서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 

[2] 게임을 보호하거나 방어하기 위해서는 게임테이블의 분위기 및 고객의 움직임에 대하여 예 의 주시하여야 한다. 

[3] 고객에게 현금을 받거나, 또는 바꿀 칩스(Change chips)를 받은 딜러는 오른손을 어깨선 위로 들고, 피트(Pit) 간부가 들을 수 있도록 "Check, please"라고 콜링하고 담당 간부의 확인 대답을 듣고 실행한다. 

[4] 현금은 테이블 위에 다섯 장 단위로 끊어 세고, 체인지 칩스(Change chips)와 고객이 현 금을 칩스로 교환할 경우 칩스를 스프레드(Spread)하고 반드시 오른손을 칩스에서 10㎝ 정도 떼어서 피트 간부의 확인을 받는다. 

[5] 카드 셔플은 정성껏 하여야 하며, 카드를 섞을 때는 침착하고, 흐트러짐 없이 빠른 손놀림으로 정확하게 끝 마쳐야 한다. 

[6] 셔플(Cards shuffle)이 끝나면 컷팅(Cutting)할 고객에게 인디케이트 카드(Indicatorcard) 를 건네주고 셔플 카드묶음 안에 컷팅을 받는다. 

[7] 딜러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Place your bet, please "라고 Call하여 고객에게 박스(Betting Box) 안에 베팅을 하도록 하고, 베팅이 모두 끝나면 테이블 리미트(Table -limits) 에 알맞게 베팅이 이루어 졌는가를 확인한다. 

[8] 고객 중에 맥시멈 리미트(Maximum limits) 또는 하이 리미트(High limits)를 요구하는 하이 롤러(High Roller)가 있으면 Pit 간부에게 알린다. 

[9] 이상이 없으면 딜링(Dealing)을 시작하는 데, 슈(Shoe)에서 버닝 카드(Burning-cards) 2장을 훼이스 다운(Face down)으로 카드 숫자가 안보이도록 꺼내어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버닝 카드(Burning a card)"라고 콜하고 디스 카드 홀더(Discard holder)에 넣는다. 

[10] 딜러는 첫 번째 핸드(1st Base)를 시작으로 첫 번째 카드를 오픈(Open)으로 인슈런스 
라인(Insurance line)을 따라 시계방향대로 딜러 카드(Dealer's card)까지 드로잉한다. 

[11] 다음, 두 번째 카드를 같은 방법으로 드로잉(Drawing)하는 데, 첫 번째 배분한 고객의 카드 위에 상, 하로 숫자가 보이도록 왼편으로 약간 비켜서 포개어 놓는다. 딜러의 두 번째 카드는 훼이스 다운(Face down)으로 드로잉하여, 첫 번째 카드를 두 번째 카드 위에 훼이스 업(Face up)으로 포개 얹어서 홀 카드(Hole-card)가 보이지 않도록 정리한다. 

[12] 딜러의 오픈 카드가 'ACE' Showing일 때, 고객의 핸드(Player hand)가 BLACKJACK이면 "이븐 머니(Even-money)"라고 고객의 반응을 묻는다. 이때 고객이 "이븐 머니"라고 화답하면 오리지날 베팅에 1:1로 이븐 페이(Even payoff)하고 카드를 테이크(Take)하여 디스 카드 홀더(Discard Holder)에 넣는다. 

[13] 그러나, 이븐 머니를 거절하면 딜러의 홀 카드(Hole card)를 확인하여, 딜러가 BLACKJACK이면 푸쉬(Push-Tie Hand)가 되고, No BLACKJACK이면 1.5배(3 To 2)로 지불하고 다음 게임을 진행한다. 

[14] 딜러는 "인슈런스(Insurance)" 라고 콜(Call)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인슈런스 베팅(Insurance bet)을 하도록 권한 후(Original betting 액수의 베팅), "라스트 콜(Last Call)"이라고 콜링하고, 딜러의 홀 카드(Dealer's Hole card)를 확인한다. 이때 딜러의 카드가 BLACKJACK이면, 고객의 핸드 중에서 같은 BLACKJACK만 푸쉬(Push)하고, 나머지는 오리지날 벳(Original bet)을 테이크 한 후, 인슈런스 베팅은 2 배(2 To 1)로 페이(Payoff)한다. 그러나, 딜러의 카드가 No BLACKJACK이면 모든 인슈런스 베팅은 테이크(Take)한 후, 다음 게임을 진행한다. 

[15] 윈닝(Winning)한 더블다운 벳을 지불할 때는, 칩스를 결합시키지 말고 그 상태 그대로 키를 맞춰서, 사이즈 메칭(Size Matching)으로 지불하고, 고액칩스로 페이(Pay) 할 경우에는 10개, 20개 단위로, 카운팅(Counting)후 고액칩스로 페이한다. 

[16] 페어(Pair)5 즉 10을 더블다운으로 베팅할 때는, 페어 스프릿(Pair Split)에 관해서 고객에게 확실하게 확인하고, 구분해서 처리한다. [다른 페어 카드(Any-pair cards)도 똑같이 적용] 딜러는 "더블다운"이라고 콜링하여 고객에게 다시 확인시킨다. 

[17] 단위가 다른 칩스를 섞어서 베팅하는 경우에는 고액칩스가 밑으로 들어가는 것이 원칙이다. 칩스는 항상 정돈된 상태로 베팅되어야 한다. 단위가 다른 칩스가 섞어진 것은 그대로 게임을 진행하여 게임의 결과에 따라서 처리한다. 고객이 Win하여 지불할 때, 정리하여 처리한다. 

[18] 카드 카운팅(Cards count, 콜링)이란 One hand씩 Count하는 것으로 고객에게 자기 결 정을 하게 하여주고, 딜러 자신의 실수(Mistake)방지 및 피트(Pit) 내의 간부에게는 게임 의 흐름을 주지시킴에 있으므로 자신감 있고 분명하게 콜링(Calling)한다. 

[19] 고객이 수신호(Hand Signal)로 Hit, Stay, Surrender를 의사표시를 한 경우 고객의 의사 
를 Call로 다시 한번 확인 후에 카드 드로우(Cards Draw)를 한다. 

[20] 딜링 도중 카드가 2장 이상 동시에 빠져 나오게 되면 유효카드로 간주하여 순서대로 딜링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