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31일 토요일

로우바둑이 족보 [2]

바둑이+에서는 무늬와 숫자가 다 다르고, 제일 높은 숫자가 낮을수록 좋은 족보입니다.

족보의 순서는 메이드 > 베이스 > 투베이스 순이며,같은 족보가 나왔을 경우에는 가장 높은 숫자부터 비교해서 낮은 숫자를 가진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바둑이+에서는 족보를 만들 때를 제외하고는 무늬를 비교하지 않습니다.
만약, 같은 족보에 숫자까지 모두 같다면 동일 승에 의해 판돈을 나누어 갖게 됩니다.
메이드
카드의 무늬와 숫자가 모두 다른 경우 입니다.
메이드 - 골프메이드 중에서 A, 2, 3, 4로 이루어진 카드를 골프라고 부릅니다. 골프는 같은 골프를 제외한 모든 카드에 이깁니다.
메이드 - 세컨드메이드 중, A, 2, 3, 5로 이루어진 카드를 세컨드라고 부릅니다. 골프에게는 지지만, 같은 세컨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에 이깁니다.
메이드 - 서드메이드 중, A, 2, 4, 5로 이루어진 카드를 서드라고 부릅니다. 골프와 세컨드에는 지지만, 같은 서드를 제외한 모든 카드에 이깁니다.
메이드
네장의 카드 중에 두장의 무늬나 숫자가 같은 경우, 중복되는 무늬나 숫자의 카드 2장 중 높은 숫자의 카드를 빼고 나머지 3장을 베이스로 사용합니다.
이때, 뺀 카드는 족보 계산에서 제외 됩니다.
베이스중복되는 무늬나 숫자의 카드 2장 중 높은 숫자의 카드를 뺀 나머지 카드를 베이스라고 부릅니다.
투베이스
네장의 카드 중 두장의 카드만 다른 무늬와 다른 숫자를 가질 경우 투베이스라고 합니다. 나머지 두장은 족보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투베이스무늬가 2장씩 같거나, 숫자가 두장씩 같은 카드를 투베이스라고 부릅니다.
[족보 계산 예제1] 애매한 투베이스
위와 같은 경우는 세장의 카드무늬가 다르지만, 두장의 카드의 숫자.(크로바3-하트3,크로바4,다이아4)가 겹쳐 34 투베이스에 해당한다.
[족보 계산 예제2] 족보가 아닌 경우
위와 같은 경우는 세장의 카드무늬가 다르지만, 두장의 카드의 무늬(크로바3-크로바4)가 겹치고 두장의 카드의 숫자(하트5-다이아5)가 겹치는 현상이 발생 하였다.
무늬로만 보면 베이스 족보에 해당하는 것 같지만, 크로바3과 크로바4가 겹치므로, 크로바3만 인정하게 되고,
하트5와 다이아5의 숫자가 겹치므로 무늬와는 상관없이 5만 인정을 하여, 35 라는 카드 조합이 나온다.
이런경우는 아무런 족보에 해당하지 않는다.
[족보 계산 예제3] 메이드인것 같지만 베이스인 경우
위와 같은 경우는 네장의 카드무늬가 다르지만, 두장의 카드의 숫자.(크로바A-다이아A)가 겹쳐 124 베이스에 해당한다.
[배팅 룰]
Quarter(1/4) : 판돈의 1/4에 해당되는 금액을 배팅 할 수 있다.
Half(1/2) : 판돈의 1/2에 해당되는 금액을 배팅 할 수 있다.
Full(전체) : 판돈과 동일한 금액을 배팅 할 수 있다.

★ Check 및 Call 한 경우에는 자신의 배팅 기회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