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8일 수요일

깜깜이 하이로우 게임

깜깜이 하이 로우 게임은 각각의 플레이어들이 5장씩의 카드를 모두 손안에 가지고서 하는 게임이므로 게임이 끝나기 전까지는 상대방의 패를 단 1장도 볼 수 없는 게임이다.
따라서 상대방이 하이 쪽인지 로우 쪽인지 또는 어느 정도의 패를 손안에 가지고 있는지를 예상하기 어렵다.
즉, 베팅과 카드를 몇장 바꾸는가, 또는 개인적인 특징과 스타일 등등 그때그때의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하여 상대의 손안에 있는 패의 방향과 족보를 예측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숙달과 정확한 판단력이 더욱 중요시되는 게임이다. 
우리나라에서 깜깜이라고 부르고 있는 이 게임은 원래 미국의 5-CARD DRAW 게임을 우리나라에서 약간 변형시킨 게임이다. 
* 5-CARD DRAW(화이브-카드 드로우)
카드를 바꾸어 주는 기회가 1번뿐이며,.오직 '하이'만이 독식을 하는 게임.
* 5-CARD DRAW LOWBALL(화이브-카드 드로우 로우볼)
카드를 바꾸어 주는 기회가 1번뿐이며,.오직 '로우'만이 독식을 하는 게임. 
미국에서는 위와 같이 '하이'만이 독식을 하는 게임(5-CARD DRAW)과 '로우'만이 독식을 하는 게임(5-CARD DRAW LOWBALL) 의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서 각각의 게임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깜깜이 하이로우'라고 하여 하이로우게임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또 카드를 바꾸어 주는 횟수에 따라,
㉠ 깜깜이 하이로우 1 타임(카드를 바꿀 기회가 1번인 게임) 
㉡ 깜깜이 하이로우 2 타임(카드를 바꿀 기회가 2번인 게임)
㉢ 깜깜이 하이로우 3 타임(카드를 바꿀 기회가 3번인 게임)
의 3가지 종류로 나누어지며, 보통의 일반적인 경우에는 ㉡ 깜깜이 하이로우 2타임의 게임이 많이 이용된다.
하지만 ㉠과 ㉢의 게임을 하고 있는 곳도 결코 무시할 수는 없을 정도이다.
그리고 ㉠의 게임이 바로 포커 게임 중 가장 기본적인 게임이라고 알려진 '5-CARD DRAW' 게임과 거의 비슷한 게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